대한민국 한국의 위인 설문조사 1위는 언제나 '세종대왕' #1

대한민국 한국의 위인 설문조사 1위는 언제나 '세종대왕' #1

반응형
250x250
반응형

 

대한민국 한국의 위인 설문조사 1위는 언제나 '세종대왕' #1


존경하는 위인을 조사하는 설문조사결과를 보면 매년 1위는 세종대왕이 차지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태어나자마부터 배우는 위인이 세종대왕이다. 랩퍼 지코는 자신의 몸에 세종대왕의 문신까지 생길정도로 존경한다고 밝힌 바있다. 이처럼 많은 국민들에게 존경받고있는 세종대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무서운 아버지 밑에서 자란 순둥이 '이도' [세종대왕의 이름]

세종대왕의 어린시절을 보면 언제나 책읽기를 좋아하고, 칼싸움과 같은 무예에는 관심이 없었다. 어찌보면 이는 아버지 태종 이방원의 영향이 크지 않았을까. 세종대왕은 어릴 적 아버지가 삼촌들을 죽이는 것도 보았고 어떻게 왕위에 올랐는지도 모두지켜봤을 것이다. 당연히 싸움에 대한 안좋은 생각은 깊었을 것이고 아버지와의 관계도 그렇게 좋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어릴 적 세종의 유일한 친구는 책이었을 것이다.

 

나라를 武(무)가 아닌 文(문)으로 다스리다

왕위에 오른 세종은 글로 나라를 다스릴 수 있다고 믿었다. 그도 그럴것이 아버지인 태종 이방원이 얼마나 많은 피를 불러왔는지는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인지 세종은 왕위에 오르자마자 성균관을 활성화시켰고, 집현전에서 보내는 시간 또한 길었다. 전쟁이 아닌 논쟁으로서 모든 정책을 만들어갔다. 


조선 초 세종대왕이 없었다면 조선왕조가 500년이란 긴 시간을 이어갈 수 없었을 것이다. 그만큼 세종대왕은 조선의 기초를 단단하게 만들었고, 이 후 많은 왕들은 그가 만들어놓은 기초 위에 탑을 쌓아 올라갔다. 세종대왕은 1편으로 끝내기엔 그가 가진 역사적 의미와 업적이 위대하기에 여러편으로 나누어 포스팅할 예정이다. 앞으로 올라갈 포스팅에선 세종대왕의 업적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