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우리가 보는 TV 속 약자들

[키워드] 우리가 보는 TV 속 약자들

반응형
250x250
반응형

[키워드] 우리가 보는 TV 속 약자들


TV를 보다 보면 뜻은 알고 보지만 정작 어떤 영어단어들의 약자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우리도 모르고 쓰고 있는 영어 약자들 알아보려고 한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PPL  (Product PLacement)

TV를 보다보면 특히, 예능 속 연예인들이 옷, 음식 등을 브랜드 홍보 차원에서 입거나 마시는 장면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는 드라마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때론 과한 광고로 시청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도 간혹 볼 수 있다. 이런 홍보하는 행위를 PPL이라고 한다.

 

 PPL은 PPL(product placement)은 직역하면 제품 배치다. 즉 필요한 위치에 제품을 갖다 놓는 것을 의미하는데, 원래 영화를 제작할 때 각 장면에 사용될 소품을 적절한 장소에 배치하는 것을 일컫던 말이다.

 

 

# FD (Floor Director)

TV를 보다보면 PD의 뜻을 많이들 알고 있으나 FD의 뜻을 모르는 사람들은 많다. 이는 방송국 관계자라면 많이들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FD가 무슨 뜻인지, 무슨 일을 하는 사람인지 모른다. FD는 Floor Director라는 뜻으로 마루, 바닥을 지배, 관리하는 사람이다. 말 그대로 방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게끔 밑에서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FD (Floor Director)는 방송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 MC (Master of Ceremonies)

MC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사람. 대한민국에 사는 사람이라면 십중팔구 유재석을 떠올릴 것이다. 우리는 유재석과 같이 뛰어난 진행 능력을 가진 사람을 일컫어 최고의 MC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하지만 정작 MC가 어떤 말인지는 잘 모른다.

MC란 'Master of Ceremonies'의 준말로 어떤 의식이나 행사, 대담과 좌담 프로그램 등의 진행자를 뜻한다. MC는 주연이 아니라 주연을 빛나게 해주는 조연이고, 상대의 움직임을 늘 관찰하고 거기에 따라 자신의 행동반경을 조절해 나가는 사람이다. 즉 MC란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말을 잘하도록 도와주는 사람'인 것이다.

 

MC란 말을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말을 잘 호도록 도와주는 사람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