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 Trip] 파주 운정 교하 소고기 맛집 '교하정'

[History Trip] 파주 운정 교하 소고기 맛집 '교하정'

반응형
250x250
반응형

[History Trip] 파주 운정 교하 소고기 맛집 '교하정'


얼마 전 와이프의 생일을 맞아 나름 맛있고 분위기 좋은 고깃집을 찾다 발견하게 된 집 근처 '교하정'. 평소엔 붐비는 손님으로 예약하지 않으면 입장하지 못하는 맛집이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생각보다 한산했고, 예약을 해놓은 터라 룸으로 안내받게 되었다.

내부의 모습은 겉으로 보는 것보다 넓었고, 이 많은 자리에 사람으로 꽉 찬다라는 상상을 해보니 엄청난 맛집임을 짐작할 수 있었다. 맛집을 상징하는 유며인들의 사인이 한 벽면 빼곡히 채워져 있었다. 룸 내부의 사진은 입장할 때 찍지 못해서 나오면서 찍게 되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순으로 총 4개의 룸이 있고 벽면에 계절에 맞는 벽화가 그려져 있었다.

메뉴판의 메뉴는 보통 소고기집이라면 ..할 수 있는 가격이었다. 착하지도, 나쁘지도 않은 가격.... 하지만 와이프의 생일을 기념하는 날이라 제일 비싼 메뉴로 골랐다.

설화 특선을 2인분 주문하였고, 마블링이 예술이었다. 위에 금가루도 뿌려져 있어서 좀 더 고급스러운 모습이었다. 아주 만족스러운 고기였다.

밑반찬의 맛 또한 매우 훌륭했다. 추가로 주문해야 나오긴 하지만 청국장 또한 심심하게 아주 맛있는 청국장이었다. 반드시 청국장을 시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설화 특선을 먹고, 밥도 한 공기 뚝딱 해치우고 양념 갈빗살로 넘어갔는데, 양념 갈빗살 또한 일품이었다. 평소 좋아하던 서서갈비만큼이나 맛있었다. 추가로 주는 양념소스에 콕 찍어 먹던 그 맛은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입에 침이 고일 정도이니 대단한 맛이었다.

양념갈비에 무엇? 바로 냉면! 하지만 아쉽게도 냉면이 메뉴에 없었다. 대신 비빔막국수와 물막국수가 있었다. 그중 우린 비빔막국수를 주문하여 양념갈비를 돌돌 말아먹기 시작했다. 이 또한 별미 중의 별미!!!!

아주 깔끔하고 맛있게 배부르게 먹고 나오며 기분 또한 좋게 나왔다.

교하정은 앞에 주차공간도 엄청 넓어서 주차걱정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고깃집이었다. 혹시 파주에서 고기가 먹고 싶다 하면 교하정을 적극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