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신축년을 맞이하며 ....

2021 신축년을 맞이하며 ....

반응형
250x250
반응형

#2020년 #겨울 .....

평소 #글쓰기 를 좋아하던 나는 어딘가에 #나의이야기 를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다

그러다 알게 된 #블로그

이전까진 블로그는 #상업 적인, #홍보 를 목적으로 한 자본주의자들이나 하는

그런 것이줄만 알았다

그러다 #유투브 를 통해 이런저런 블로그와 관련된 영상을 보게 되었고,

나와 비슷한 이유를 목적으로한 #블로거 들이 많다는 걸 알게되었다

그런 분들을 보며 '한번 시작해보자' 라는 생각을 갖고 시작하였다

첫 날 조회수 36 ....

둘째 날 조회수 48....

처음부터 대단한 성공을 바래던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저조한 성적에 많이 좌절했다

하지만 이 또한 공부라 생각하고 여러 유투버들의 동영상을 보며 독학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다 알게된 #컨텐츠 의 중요성

내가 시작할 때 올린 글들은 모두 사람들의 이슈를 끌기위해 이것저것 잡다한 글들을

올렸다는 사실

시작한지 3일만에 내 초심을 잃은 것이다

내가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것들에 대한 글이 아닌 내가 블로그를 싫어하던 이유를

실행하고 있는 내 자신....

참 한심하기 짝이 없었다

그래서 어떤 컨텐츠를 주제로 블로그를 하면 좋을까 ...

일을 할때도, 운전을 할때도 온통 머릿속은 그 생각 뿐이었다

그러다 내가 평소 글쓰기만큼이나 좋아하던 #역사 ...

역사를 주제로 사람들에게 나를 알린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블로그 화면도 바꾸고, 카테고리도 바꾸고....전체적인 분위기를 바꿧다

하다보니 맞게 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많게는 하루에 2개,

적게는 3일에 1개.....

크게 욕심내지 않고 역사적인 내용을 다룬 글을 올려볼 예정이다

큰 욕심은 없다

내가 아는 지식과 정보를 다른사람들과 나눌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대단한 게 아닐까

지금도 100명 남짓한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지만

크게 상관없다

산불처럼 크게 번졌다 꺼지는 불꽃이 아닌

숯불처럼 은은하게 오랫동안 타는 불꽃이 되리라

2021년도를 난 이렇게 시작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