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랬다,저랬다 하는 유투버 '쯔양'을 어떻게 봐야할까.

[연예] 이랬다,저랬다 하는 유투버 '쯔양'을 어떻게 봐야할까.

반응형
250x250
반응형

[연예] 이랬다,저랬다 하는 유투버 '쯔양'을 어떻게 봐야할까.


얼마 전 먹방유투버로서 큰 인기를 끌던 인기유투버 쯔양. 그녀는 여리여리한 몸매에 믿을 수 없을만큼의 양을 한번에 먹는 방송으로 대중들의 인기를 얻게된다. 또한 각종 티비 예능에도 모습을 나타내며 그녀의 인기는 수직상승한다. 이렇게 계속 꽃길만 걸울줄 알았던 그녀 앞에 시련이 닥치게 된다.

바로 뒷광고 논란이다. 뒷광고란 수익을 목적으로 물건, 음식등을 협찬 받았을 시 반드시 영상 속에 일정 수익을 받고 광고하는 것이라고 알려야함에 불구하고 이 내용을 생략하고 마치 자기 돈으로 사서 홍보하는 것처럼 하는 행위를 일컫는다. 이런 행위는 쯔양이 대중에게 노출되어지는 그녀의 브랜드파워를 이용한 잘못된 마케팅 방법이다. 당연히 쯔양이 이 내용을 모를리 없지만 어쨋든 그녀는 사과방송과 함께 앞으로의 방송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한다.

이 후 3개월 만에 그녀는 다시 유투브에 모습을 나타내게 된다. 물론 대중들의 눈에 그녀가 곱게 보일리 없었고 이전처럼 많은 사랑을 받지 못했다. 그럼에도 복귀한 이유에 대해서 솔직한 모습을 보인다. 돈을 벌기위해 복귀했다고 말이다. 당연한 소리이긴 했지만 나부터도 이해가 가질 않았다. 사과방송 당시 방송을 하지 않겠다던 그녀가 백일도 안되는 시점에서 방송복귀를 하다니 대중을 너무 쉽게 생각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도 했다.

하지만 논란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2021년 그녀는 정원분식이라는 분식집을 오픈하였고 이번엔 가격논란에 휩싸이게 된다. 분식들의 가격이 너무 비쌋고, 이에 식다을 찾은 많은 팬들이 이에대해 분개했다고 한다. 이에 쯔양은 기자회견을 열어 가격논란에 대해 해명하였다. 그녀는 그릇의 크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긴 하였으나 이해되는 답변은 아니었다.

이런 상황에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그녀의 복귀에 대해 해명하는 장면을 보았다. 스스로는 그녀가 하는 말이 사실인지 아닌지 알 수 없지만 사실이라고 믿는다. 논란이 있기 전부터 그녀의 방송을 몇 번 지켜봤기 때문에 방송에서 보여지는 그녀의 이미지를 믿고 앞으로는 이런 논란에 휘말리지 않았으면 한다.


물론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 정답은 쯔양 본인만 알 수 있는 내옹일 것이다. 하지만 대중들이 그녀에게 요구하는 것은 진정성있는 사과와 앞으로 그녀의 이름이 올바르게 사용되는 선한 영향력이다. 매 달 기부를 하고 있다고 하는 그녀의 말처럼 이런 선한 영향력을 계속해서 보여줬으면 한다. 어떤 이는 사과하고 어떻게 3달만에 복귀할 수 가 있나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사과는 자숙의 기간으로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진정성이 있는지, 얼마나 변한 모습을 보여주는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쯔양의 한 팬으로서 앞으로 그녀의 행동에 눈과 귀를 기울여본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